본문 바로가기

생활 플러스

영화소개프로그램 방송일자 및 방송시간

우리나라에서 방영되는 영화소개프로그램은 역사가 상당히 유구합니다. 저도 아주 어렸을 때부터 이런 영화소개프로그램들을 보고 자랐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즐겨보고 있습니다. 다만, 예전처럼 억지로 찾아보지는 않는거 같아요.

우연히 문득 TV채널을 돌리다 걸리는 영화소개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그 때부터 끝까지 챙겨보는 편입니다. 보통은 매번 재방송을 봤던거 같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본방을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각각의 영화소개 프로그램이 언제 방송하는지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토요일인가? 일요일인가?도 모르겠고 영화소개 프로그램의 이름도 기억이 가물거리고..

그래서 어찌어찌 찾아보긴 했는데 혹시나 저같이 헤매이고 있는 분들을 위해 공중파 방송 3사 대표 영화소개 프로그램이 방송일자 및 방송시간 정보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중파 방송 3사 대표 영화소개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출발 비디오 여행(MBC)
  • 접속 무비월드(SBS)
  • 영화가 좋다(KBS2)

먼저 출발 비디오 여행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출발 비디오여행

1993년부터 방영된 유서깊은 프로그램입니다. 영화소개하면 생각나는 사람 영화 낚시꾼 '김경식'의 코너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방송시간 : 매주 일요일 낮 12시 10분 MBC에서 방송됩니다. 시청률 4%대를 기록하는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 접속 무비월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영화 소개 프로그램입니다. 2005년에 첫방을 했네요. 이 프로그램도 진짜 오래 된 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특히, '미안하다 몰라봐서'라는 코너가 저는 너무 좋더라구요. 진짜 몰라본 영화들을 잘 발굴해주는 것 같습니다.

방송시간 : 토요일 오전 10시 55분 SBS채널에서 방송됩니다. 이 프로그램도 시청률이 4%대 이상 나오고 있습니다.

◈ 영화가 좋다

앞서 소개한 2개 프로그램만큼 잘 보지는 않습니다. 방송시간이 접속 무비월드랑 겹치는 것도 있지만 프로그램이 재미가 좀 없어요.(공영방송이라 그런가)

방송시간 : 토요일 오전 10시 20분 KBS2에서 방송됩니다. 시청률은 3%대입니다. 이왕이면 SBS의 '접속 무비월드'하고 방송시간을 달리 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이것도 잘 챙겨볼텐데..

지금까지 공중파 3사 대표적인 영화소개 프로그램의 짤막한 소개와 방송시간을 알아보았습니다. 채널 예약 걸어두세요~